수업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조치 이후, 화면에 집중하는 학생 수가 줄었습니다.

명시적인 규칙을 문서로 작성하는 학교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800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학교의 규칙이 많아질수록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집니다. 교육부의 교실 내 스마트폰 사용 단속의 첫 번째 효과가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교육적 이유로 명시적으로 허가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업 중 휴대폰 화면을 보고 싶은 유혹에 최대한 굴복하지 말라는 내용의 공문이 12월 말에 각 학교에 발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폭넓은 재량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기술 및 전문 기관의 학생 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연휴가 끝나고 책상에 돌아왔을 때 학생 6명 중 1명은 흑백으로 적힌 특정 표시 또는 새로운 금지 사항과 같은 ‘깜짝 선물’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데이터
과거에 이미이 주제에 대해 자율적으로 제공 한 학교의 긴 목록에 추가되는 상당한 숫자는 수년에 걸쳐 발행 된 참조 법률, 무엇보다도이 주제를 처음으로 다룬 당시 교육부 장관 피오 로니가 서명 한 2007 년 회람에 근거합니다. 결국 모든 것을 말하고 완료했을 때 현재 인터뷰에 참여한 학생의 75 %는 학교가 서면 규정이나 구두 지시의 결과 인 개인적인주의 산만을 위해 스마트 폰 사용에 더 많은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적용되는 ‘엄격함’의 수준은 매우 다양할 수 있습니다. 거의 절반(44%)의 경우 위반 행위에 따라 미리 정해진 처벌이 없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나머지 사례의 경우 3분의 1은 등록부에 메모를 남기고 4분의 1은 정직까지 갈 수 있다고보고하는 등 그 결과가 매우 심각 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변화된 기후
그러나 기후가 변했다는 것은 다른 측면에서도 인식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 스스로의 반응입니다. 최근 회람 이전에는 명확한 규칙의 존재 여부에 관계없이 거의 90 %의 경우 교실에서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것이 정말 번거로 웠습니다. 49 %는 거의 모든 사람이 수업 중에도 스마트 폰을 사용한다고 답했고 37 %는 감히 그렇게하는 학생 중 일부만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제 상황은 확실히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이 아무 제지 없이 사용되던 교실에서 학생들은 변화를 감지했습니다. 절반의 경우 문제를 피하기 위해 책상 아래에서(40%) 또는 아예 책상 아래에서(10%) 덜 뻔뻔스럽게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
또한, 생각과는 달리, 비알레 트라스테베레의 개입에 대해 모든 학생들이 동의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18%는 교육 이외의 목적으로 학교에서 스마트 폰을 금지하는 것이 ‘신성하다’고 답했으며 32%는 성문화 된 규칙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처벌 조항을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 그러나 과반수를 차지한 입장은 중재에 대한 입장입니다. ‘규제’의 관점에서 49%는 개인적인 목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어야 하며, 대신 절제가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제재
제재 측면에서는 50%가 위반자에 대한 강경한 처벌을 지지하지 않으며 가벼운 처벌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는 정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측면에서 33%는 모든 학생을 풀어주어야 하며, 위반 시 18%는 어떤 형태의 제재도 절대 반대합니다. “교실 내 스마트폰에 대한 발디타라의 메모가 불러일으킨 소란에도 불구하고, 이 문서는 이전 법률을 반복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요컨대, 교실 내 스마트폰 사용은 2007년부터 금지되어 왔으며, MIM이 한 일은 교실 내 기기 사용에 대한 정확한 규칙을 제공하는 내부 규정을 채택하는 등 학교가 이 부분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것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알림이 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승리를 노래해서는 안됩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뉴스에서 자주 보도 된 바에 따르면 학생들이 수업 중에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사례가 끝이 없으며 심지어 ‘문서화’를 위해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시 규칙과 올바른 통제로 계속 싸워야하는 현상이지만 무엇보다도 새로운 교육 시즌을 통해 교사가 교육을 혁신 할 수 있도록 도와야합니다. 스마트 폰을 책상에서 치워도 수업이 매력적이지 않으면 학생은 항상주의를 분산시킬 다른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라고 Skuola.net의 이사 인 Daniele Grassucci는 말합니다.